삼성SDI, 북미 석박사급 인재 확보로 '초격차 기술경쟁력' 강화
2024-08-04 10:29
美 보스턴에서 '테크 앤 커리어' 포럼
북미 석·박사급 우수 인력 90명 초청
북미 석·박사급 우수 인력 90명 초청
삼성SDI가 북미 지역 석·박사급 글로벌 우수 인재를 확보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SDI는 3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하얏트 리젠시 캠브리지 호텔에서 올해 첫 '테크 앤 커리어(Tech & Career) 포럼'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테크 앤 커리어 포럼'은 주요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 우수 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석·박사급 인재 초청 행사로, 행사가 열린 보스턴은 삼성SDI의 미국 내 첫 번째 연구소인 SDIRA(SDI R&D 아메리카)가 위치한 곳이다. 이 연구소에서는 배터리 혁신 기술과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연구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행사는 최 사장과 참석자들 간의 대화 프로그램인 '비전 토크'를 비롯해 연구소장의 키노트 스피치, 사업 부문별 임원들의 테크 세션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 사장은 참석자들과의 비전 토크에서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친환경 미래사회 구현'이라는 삼성SDI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장 입구에는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전고체 배터리 등 주요 제품을 전시해 포럼 참석자들이 회사의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SDI는 올해 8월 국내, 10월 유럽에서도 '테크 앤 커리어' 포럼'을 개최해 우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최 사장은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것은 인재에 대한 투자"라며, "'2030년 글로벌 탑 티어 회사'를 향한 삼성SDI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