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안전보호구 관리실태 노사 합동점검 실시
2024-07-15 15:38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 함께 점검에 참여해 안전문화 조성 기여
동물누리보호센터 봉사활동 실시
동물누리보호센터 봉사활동 실시
이번 점검은 공사에서 운영 중인 생활체육시설을 비롯해 공원시설, 공영주차장, 소각장 등 8개 부서 24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점검은 노조의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사업장별 안전보호구 지급 및 관리실태 △안전용품 지급 대장 작성관리 여부 △안전 인증제품 사용여부 △사업장별 예비품 확보 실태 △전기안전장구 관리실태 등으로, 안전보호구 전반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은 각 사업장 관리감독자 및 안전보건담당자를 통해 순차적으로 개선 및 보완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안전보호구 관리실태 점검은 안전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전 직원들과 공유하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앞으로도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물누리보호센터 봉사활동 실시
이번 봉사활동은 동물과 더불어 사는 문화를 조성하고, 유기동물 보호를 통해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봉사단원들은 안전한 활동을 위해 먼저 ‘안전교육’을 받은 후 조별로 유기견 및 유기묘 보호동을 청소했다.
이를 통해 동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유기견과 일대일 산책봉사도 함께하며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을 형성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각자의 아픔을 갖고 있는 유기동물을 돕기위한 의미 있는 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기동물들이 따뜻한 가정으로 입양되어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생명존엄성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사회에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