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 출시...28개 다번역 기능 갖춰

2024-07-08 15:53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KLiK(클릭)’을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릭은 외국인 구인·구직에 특화한 기능으로 국내 외국인 인재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구인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28개 다국어 번역 기능을 갖췄다.
 
국내 기업의 채용과 기업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근무 지역, 언어 활용능력, 보유 비자 등 세부항목 설정이 가능해 구직자들이 효율적으로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간편한 프로필 등록으로 원하는 공고에 추가 정보 입력 없이 즉시 지원도 가능하다.

구인 기업은 채용 공고를 올릴 때 선호하는 비자 종류를 적도록 했다. 공고 업무에 따라 한국어 및 외국어 능력을 총 5단계(입문·기초·중급·고급·능숙)로 나눠 선택할 수 있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미래사업본부 실장은 “KLiK은 실제 여러 외국인 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더 쉽고 편리하게 취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을 거듭하며 기획한 서비스“라며 “향후 외국인 구직자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한 취업비자 관련 컨설팅 서비스와 구인 기업과 글로벌 인재의 데이터를 활용한 AI 매칭, 인재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