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7회 평택시장배 전국시각장애인볼링대회 개최

2024-07-08 14:39
시각 장애인 볼링선수 100여명 등 200여이 참가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 비앤비볼링장에서 제7회 평택시장배 전국시각장애인볼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평택시와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평택시장애인볼링협회가 주관하며 올해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시각 장애인 볼링선수 100여 명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장애인볼링협회 허전욱 회장, 평택시장애인체육회 김형겸 수석부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개회식에서 “한계를 극복하는 시각장애인 선수들의 경기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도 장애인 볼링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장애인볼링협회 허전욱 회장은 개회 선언 및 환영사를 통해 “매해 대회 개최에 힘써주시는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다음 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부족함 없는 대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교육지원청, 학교장, 지역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운영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평택시는 지난 2020년 지역사회의 교육 기반 시설 구축 및 학교 교육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를 설치했으며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는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추진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및 지역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심의·자문 기구이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기존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현황을 공유하며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과 연계한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을 위해 △온마을 체험버스 △우리고장 알기 프로젝트 △찾아가는 인성교육공연 △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29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는 앞으로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