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새로운 공영주차장 위치정보 지도서비스 선보여

2024-07-08 10:54
원클릭으로 월정기권 및 바로패스 대상여부도 한눈에 검색 가능
능곡아트갤러리에서 황은미 작가 전시회 개최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7월부터 시흥시 관내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새로운 위치정보 지도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공사는 기존에 시흥시 공영주차포털을 통해 주차장의 목록과 위치, 유료 운영시간을 안내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공영주차장 위치정보 지도서비스를 통해, 시흥시 유·무료 공영주차장(173개소, 2024년 7월 1일 기준)의 위치뿐만 아니라, 스마트 원클릭 미니화면으로 월정기권 및 바로패스 대상여부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일부 건물형 공영주차장의 실시간 주차현황 제공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도입해, 공영주차장 방문 전에 주차자리 빈 공간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도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쉽게 볼 수 있으며 주차장별로 관할 관제센터 대표번호를 안내해 바로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공사는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실시간 주차현황 제공을 위한 시스템 연계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새로운 지도서비스 도입을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에게 편리한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영주차장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신규 과제를 발굴해, 고객만족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영주차장 위치정보 지도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공사 공영주차포털 또는 교통사업부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능곡아트갤러리에서 황은미 작가 전시회 개최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능곡어울림센터 내 능곡아트갤러리에서, 황은미 작가의 두 번째 개인전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황은미 작가의 어릴 적 추억을 담은 한국화를 주제로, ‘꽃들의 향연’,  ‘섬마을 교동’,  ‘추억의 느티나무’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능곡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한 능곡아트갤러리에서 작품 전시를 원할 시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능곡아트갤러리는 다양한 작품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예술과 문화의 소통 공간으로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예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