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인여성, 여성 인재 발굴 '차세대 양성 프로그램' 개강

2024-07-03 14:30
김선조 행정부시장, '대구굴기' 특강으로 개강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제10기는 숨어있는 여성 인재를 발굴하여 차세대 여성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사진=대구미래인여성]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숨어있는 여성 인재를 발굴하여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도시 대구를 함께 만들기 위한 차세대 여성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라고 3일 전했다.
 
이번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제10기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미래인여성이 주관하며 지난 7월 2일 개강하였다. 개강식에 이재화 대구시의회 부의장, 박소영 대구시의회 교육위원장, 김혜경 대통령직속지방시대위원, 이순삼 여사를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하여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김선조 대구행정부시장의 ‘대구굴기(大邱崛起)’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최윤정 대표의 호감도를 높이는 다양한 스피치 기법, 강은희 교육감의 위기를 기회로 성공한 여성 리더의 리더십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허영순 저자의 회사에서 여자가 일한다는 것 등 3개월에 걸친 12회차 강의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김경이 대구미래인여성 대표는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대구를 리더하는 여성으로 나다움을 찾으면 내다음을 볼 수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에서 저녁 7시에 강의가 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대구미래인여성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