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지역 기반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출시...동네 결제시 3% 적립
2024-07-03 14:23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당근페이가 하나카드와 함께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당근은 '우리 동네를 접수한 단 한 장의 카드'라는 컨셉으로 3900만 당근 이용자에게 하이퍼로컬 생활금융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해당 카드는 학원비, 주유소, PT, 헬스장, 카페, 식당 등 동네 생활권에 특화된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당근 앱에서 내 동네로 설정한 지역의 오프라인 가맹점 방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가 당근머니로 적립된다. 내 동네는 최대 두 개 지역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카드 신청 페이지는 사전 알림 신청자를 시작으로 순차 오픈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당근 모바일 앱-나의당근-당근페이 홈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는 이용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은행을 포함한 국민, 신한, 우리, 기업, SC제일, 부산, 농협 등 시중 8개 은행 출금 계좌와 연결을 지원한다. 당근페이 회원인 경우 발급할 수 있다.
당근은 이번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 추천인 코드로 다른 사람이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두 사람 모두에게 각각 당근머니 최대 50만원을 선물할 수 있다. 카드 발급이 완료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당첨금은 당근머니로 적립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은 이용자 선착순 10만명에게 체크카드를 꾸밀 수 있는 한정판 당근이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