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개최

2024-07-02 16:08
달라지는 입시전형 안내 위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 제공
청년 대상 전세 사기 피해 예방 교육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입시 정보 제공을 위한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변화하는 입시정보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입시정보 부족으로 인한 학교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매년 대학 입시 설명회 및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학 입시박람회의 경우 1:1 진학 컨설팅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작년 대비 진학 컨설팅 부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 입시박람회는 수도권 유명대학을 중심으로 총 40여 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입시상담 및 전공 후 진로방향 등 복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 부스를 통해 모의고사 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개인별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입시 전문가를 초빙해 오는 20일 평택시청 대회의실, 27일 평택 시민의 공간 1호, 8월 3일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각각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입시박람회는 이충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8월 3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된다.

입시설명회 및 입시박람회의 1:1 진학 컨설팅 신청은 7월 8일 오전 9시부터 평택시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시박람회 관람 및 대학별 상담은 행사 당일 자율 관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인 오는 12월 정시 대비 설명회 및 진학 컨설팅과 예비수험생(중~고1, 2)을 위한 특강을 이어갈 계획이다.
◆ 청년 대상 전세 사기 피해 예방 교육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와 사단법인 평택청년협회는 지난 6월 27일 평택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청년들의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청년들이 조직적으로 발생하는 전세 사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세 사기 유형 △계약 시 유의사항 △안심전세앱 활용 방법 △전세 사기 구제 절차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제도 안내 등 전세 계약 시 알아야 할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요즘 이슈인 전세 사기에 대비할 수 있는 안심전세앱 등 새로운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유용한 강의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주제의 청년 강의가 지속적으로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 경험이 부족한 많은 청년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전세 사기로부터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전세 피해자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