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엔 면치기 해볼까"...요기요, 여름철 콩국수 주문 5배 늘어

2024-06-28 10:01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지난 3년간의 여름철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식 배달과 퀵커머스 등 모든 주문수에서 '면' 메뉴가 높은 인기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면 메뉴 배달 주문 수는 지난 3년간 연평균 11%씩 꾸준히 증가했으며 콩국수, 냉짬뽕, 냉우동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이번 조사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여름시즌(6~8월)의 메뉴별 주문 증가수를 집계한 것이다(치킨·피자 등 주요 배달 메뉴 제외).

특히 콩국수는 여름철에 다른 계절보다 주문 수와 검색 수가 평균 5배 이상 많았다. 하계 시즌 한정 메뉴를 제철에 즐기려는 수요가 배달앱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비빔면 평균 주문수는 직전 여름 대비 약 98% 증가했다.

요기요의 퀵커머스(한두시간 이내 신속 배송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요마트'에서도 여름철 면 제품 주문은 봄철보다 약 40% 증가했다.

이주형 요기요 데이터 실장은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에는 배달앱에서도 시원한 '면' 메뉴의 인기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가게 사장님의 경우 해당 트렌드를 바탕으로 가게 운영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