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반도체인재양성센터 현판제막식 개최
2024-06-27 16:34
"반도체 산업 트렌드에 맞춰 필요한 교육 추진...기업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할 수 있을 것"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에서 ‘이천시 반도체인재양성센터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경희 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정연길 한국세라믹기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반도체인재양성센터 소개, 현판제막에 이어 반도체클린룸과 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반도체 인재양성센터는 반도체 종합솔루션센터 내 99㎡(약 3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20명이 들어갈 수 있는 강의실과 사무실로 꾸려졌다.
오는 8월 완료되는 이천 반도체 분야 교육 및 취업 수요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층과 기업의 채용 요구를 반영해 반도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반도체 산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직원 교육을 시작한다. 하반기에는 청년구직자와 기업재직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기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인재양성센터가 반도체 교육의 새로운 중심지로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필요한 교육을 추진하고,기업에 필요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