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7월 6일 개장
2024-06-27 13:44
가족, 친구, 친지들과 함께 행복하고 시원한 추억 만드시길 바래
시립능곡어린이집과 어린이 ECO플리마켓 개최
시립능곡어린이집과 어린이 ECO플리마켓 개최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는 도심 속에서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야외 물놀이 시설로, 오는 7월 6일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정식 개장에 앞서 6월 29일 하루는 시범운영 된다. 개장에 앞서, 공사는 전년도 워터파크 운영에 따른 미비점을 보완했다.
안전한 시설 이용과 수질 개선을 위해 올 3월 눈썰매장 운영 종료 이후부터 시설 점검 및 보수를 실시해 이용고객이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운영시간은 오전(09:00~12:40), 오후(13:30~17:10)로 나누어진다. 각 부당 44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하루 최대 880명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워터파크 내에 의무실, 수유실, 매점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시설도 함께 갖추었다.
이용요금은 성인(19세 이상) 7000원 / 청소년(13세 이상 18세 이하) 5000원 / 유아·어린이(3세 이상 12세 이하) 4000원이며 시흥시민은 최근 3개월 내 발급된 등본 지참 시 5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권은 네이버 플레이스(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고령층 및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약자 배려를 위해 일부 현장판매를 진행한다.
정동선 사장은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데,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에서 가족, 친구, 친지들과 함께 행복하고 시원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플레이스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월곶에코피아 워터파크로 연락하면 된다.
◆ 시립능곡어린이집과 어린이 ECO플리마켓 개최
시립능곡시립어린이집과 협력해 개최된 이번 ECO플리마켓 행사에는, 시립능곡·시립능곡9단지·시립능곡13단지·시립장현행복어린이집 4개 기관이 참여했다.
어린이 ECO플리마켓은 원생을 대상으로 학부모 플리마켓(아나바다), 용기내 챌린지, ECO 작품전시·관람, 탄소제로 체험부스, 프로그램 홍보부스 등 여러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원절약 및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합리적 경제 활동을 가르치는 장이 됐다.
정동선 사장은 “시립능곡어린이집과 협업을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환경을 살리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소비 및 경제 활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