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서 AI로 진화된 가전 경험 선봬
2024-06-27 10:00
냉장고에서 동영상 시청, 세탁기에서 전화 수신하는 혁신 경험 제공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절전, 탄소 집약도에 따라 자동 기기 제어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절전, 탄소 집약도에 따라 자동 기기 제어
삼성전자는 27일부터 29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24년형 '비스포크 가전'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AI 테크놀로지 △AI 에너지 세이빙 △비스포크 AI 체험을 테마로 한층 진화된 가전 경험을 소개한다.
전시관 중앙에 마련된 'AI 테크놀로지' 공간에서는 삼성전자의 통합 가전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들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연결 경험을 선보인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32형 대형 스크린으로 다양한 레시피 검색과 동영상∙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선택한 레시피는 인덕션이나 오븐 등 조리기기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집안의 '허브(HUB)'로서 주방뿐만 아니라 거실이나 방에 연결된 다른 가전까지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나 비스포크 AI 콤보의 스크린을 활용하면 집의 도면을 3차원으로 보여주고 연결된 가전의 위치와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3D 맵뷰'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각 가전 상태는 물론 조명, 온도, 공기질, 에너지 사용량까지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AI 에너지 세이빙' 존에서는 AI 기반으로 손쉽게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소비자 사용 패턴에 따라 절전하고 연결 기기의 에너지를 통합 관리하는 'AI 절약 모드' △시간별 탄소 집약도가 낮은 시간에 기기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맞춤 예약'과 '최적 충전' 등 에너지 절감 기능을 보여준다.
'지속 가능한 미래' 존에서는 펠티어 소자를 적용해 효율적인 냉각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와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도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인피니트 AI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가 전시됐다.
이밖에 '비스포크 AI 주방' 존에서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식품 인식 기능인 'AI 비전 인사이드'와 내부 식재료를 분석해 비슷한 레시피를 찾아주는 '삼성푸드 AI 비전'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