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美 시카고에 첫 'L7 호텔' 개관
2024-06-17 08:24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미국 시카고에 첫 L7 호텔 'L7 시카고 바이 롯데'를 오픈했다.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괌에 이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네 번째 미국 체인이자 북미 최초의 L7 호텔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브랜딩 오픈을 기념해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 현지에서 개관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을 비롯한 김정한 주시카고 대한민국 총영사,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L7 시카고는 14층 191실(스위트룸 22실 포함) 규모로, 식스 센스 런던 등을 디자인한 회사 아브로코(AvroKO)가 디자인을 맡았다.
식스 센스 런던, 1호텔 센트럴 파크 뉴욕 등 세계 유명 호텔을 디자인한 아브로코는 한국의 전통적인 직물 기법인 '조각보'에서 영감을 받아 호텔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두루 적용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5성급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L7 시카고를 오픈하면서 미 대륙을 횡단하는 호텔 벨트를 잇게 됐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