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비상대비태세 확립 위한 2024년 충무훈련 실시
2024-06-12 15:16
코로나19 이후 6년만에 대규모 훈련 진행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체험 참여자 모집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체험 참여자 모집
충무훈련은 전시·사변 또는 이제 준하는 비상사태에 대비해 국가 자원의 동원 태세를 점검하는 지역단위 종합훈련으로 3년 주기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이후 6년만에 인력과 장비 등을 정상적으로 동원하는 등 대규모 훈련이다.
1일차 훈련이였던 10일에는 경기도와 함께 충무계획을 검증하고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및 도상훈련 등 국민생활안정, 군사작전지원, 정부지능유지 등 충무3대 기능 수행능력 점검했다.
2일~4일차에는 해병대 제2사단에서 인력 및 차량 자원동원 훈련을 실제로 실시한다, 특히 김포시는 전시를 대비해 차량 3500여대, 기술인력 50여명, 건설기계 200여대를 지정 관리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북한의 오물 풍선 살포 등 안보위협이 증가되는 가운데 실시되는 충무훈련을 통해 비상대비태세가 확립되길 바라”며 “매년 전시 대비해 지정되는 차량, 건설기계, 기술인력 대상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체험 참여자 모집
경기 김포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직장체험을 통한 진로체험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자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기관 직장체험'을 모집·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모집 공고일 현재 김포시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이거나 김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최근 4년 내 대학생 아르바이트 기 참여자, 입학예정자,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 대학, 대학원생, 평생교육원, 전산원 재·휴학생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6월 14일까지 김포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모집 행사란에서 행정보조·대민서비스, 언론·홍보·디자인, 문화·예술·체육 중 분야를 선택해 접수가능하며 참여자는 공개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추첨 결과는 김포시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30명은 2024년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20일간 김포시청, 사업소, 읍·면·동, 출자출현기관에 분산 배치되며 10시~18시까지 하루 7시간씩 주 5일간 근무하고 중식비와 교통비 포함 1일 78470원의 임금을 받게 된다.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 구체적인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