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소방서, 집중호우 및 태풍 대비 인명피해 예방 점검 실시

2024-06-12 12:48
자연재난 인명피해 우려지역 소방서장 확인점검 실시

양양소방서 관계자들이 장마 및 태풍에 대비하여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양양군]
양양소방서는 10일부터 2일간 양양군 관내 자연재난 인명피해 우려지역 21개소와 반지하 주택을 대상으로 장마 및 태풍에 대비하여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소방서장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확인점검은 갑작스러운 집중호우 및 대형 태풍 발생 시 저지대 침수위험 및 고립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계곡 11개소, 해변 10개소, 반지하 주택 1개동을 대상으로 안전시설물 등 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여 재난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명구조대책을 추진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확인점검 주요 내용은 △ 반지하 주택 등 지하 침수 시 신속한 인명구조 태세 확립 △취약지역 안전시설 점검 △ 수난구조 현장활동 소방장비 100% 가동상태 유지 등이다.
 
김문하 양양소방서장은 "금년 우리나라는 평년보다 강수량이 비슷하거나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갑작스러운 집중 호우 및 태풍에 대비하여 침수 및 고립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가능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자연재난 시 신속한 인명구조 활동을 실시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