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옥상텃밭 채소 놀이터' 어린이 요리교실 사회공헌 행사 성료
2024-06-03 08:55
서울 저층주거지마을 옥상텃밭 조성과 영양 교육, 요리교실, 주스 착즙 진행
휴롬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옥상텃밭 채소놀이터'의 첫 행사로 어린이 요리교실을 서울 서대문구 우리마을에서 지난 1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휴롬은 지난 4월 말 초록우산과 업무협약을 맺고 저층주거재생사업단과 함께 서울 서대문구 우리마을, 금천구 금하마을 등 저층주거지 마을 2곳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건물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옥상텃밭을 조성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채소과일을 기르고 맛보는 교육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어린이 요리교실은 지난달 채소과일 모종심기 이후 진행된 첫 행사로, 텃밭 채소과일 수확 후 붉은색 채소과일을 주제로 한 △먹거리 영양 교육 △요리 만들기 △CCA 착즙주스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채소과일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요리 만들기 활동에서는 적양파를 이용한 강된장 만들기, 당근 야채전 만들기 등 붉은 계통의 채소들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고, 텃밭에서 기른 상추, 바질을 수확해 겉절이를 만들어 요리한 음식을 나눠먹는 등 채소를 심는 과정부터 수확, 요리까지 전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빨강, 주황 계열 채소과일의 대표격인 사과, 당근과 양배추를 활용한 CCA 주스를 휴롬 착즙기로 착즙해 시음하며 첨가물 없이 색깔 영양소와 비타민, 효소 등 자연 그대로의 건강주스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휴롬은 초록우산과 올해로 2년 연속 업무 협약을 맺으며 체험형 사회공헌 '우리동네 옥상텃밭 채소놀이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초록우산 서울 및 부산 종합사회복지관 소외계층 아동 및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매월 채소과일 박스를 지원해 신선한 채소과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