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개최

2024-05-24 17:30
경산시의 모든 ICT 기술이 한자리에!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콘텐츠 축제의 장

경산시,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 개최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사진=경산시]
우리나라 최대 최고의  ICT 산업도시를 지향하는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다음 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지역의 ICT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경북 ICT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콘텐츠 관련 기업과 대학이 함께 고민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경북 게임 전시 및 체험 △코스프레 공연 △가족e스포츠 대전 △크리에이터 토크쇼 △VC 투자 강연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인기가 많았던 코스프레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첫째 날인 5일은 개막식과 서브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프레 공연, 알기 쉬운 과학 이야기와 실험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과학 매직쇼와 VC 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둘째 날인 6일은 벌룬 아트쇼, 유명 크리에이터 토크쇼, 브롤스타즈 게임으로 인기 있는 유명 유튜버 지근과의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며, 닌텐도 체험장에서 열리는 가족e스포츠 게임 대전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와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와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되며 경산지역 기업들의 AR/VR 등 ICT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게임 기업과 실질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는 취업 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판슥(구독자 55만)과 함께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장 내 경북 게임 대표 캐릭터인‘강두봉’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관람 안내 사항 등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