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회의소와 '미래발전 공감토크' 추진

2024-05-24 16:00
권역별 청년회의소 활동에 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시와의 협력체계 구축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2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청년회의소 회원들과 함께 지역 관심 사항에 대한 논의 등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를 추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시의 청년정책과 더불어 평택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이외에도 권역별 청년회의소 활동에 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시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정장선 시장은 “항상 평택시와 지역 사회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청년회의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발전 공감토크’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단체와 평택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9일까지 분야별 단체 소속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2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 농업인들이 지난 22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서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0년부터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김황기, 회원 43명)를 육성하고 있으며 연구회 회원들은 유튜브 등 각종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영농기술 정보와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농업인 창작자(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회는 ‘시군별 연구회 활동’ 분야에 참가했으며 이와 별도로 회원들 가운데 4명(이용희, 정순선, 김정숙, 김학수)이 ‘스마트콘텐츠’ 분야에 참가했다.

‘시군별 연구회 활동’은 연구회 활동 내역과 본 경진 당일 부스 전시를 기준으로, ‘스마트콘텐츠’는 농산물 홍보 동영상 콘텐츠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평택시는 회원들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과 농산 가공품, 연구회 활동 기록을 정리한 책자, 회원들의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모은 패널을 전시해 심사위원과 타 시군 농업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콘텐츠’ 동영상은 재미있는 콩트를 통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도했고, 아름다운 배경음악과 김학수 천지인삼농원 대표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평택 인삼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큰 박수를 받았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농촌에 관한 모든 걸 렌즈에 담으며 SNS 마케팅의 새롭고 차별화된 길을 열어가는 평택 농업인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에 앞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