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즈, 식물성 콜라겐 음료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 론칭
2024-05-22 14:44
부스터즈는 파트너사 로가와 함께 국내 최초로 식물성 콜라겐 RTD(Ready To Drink) 음료인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국내 최초로 4세대 식물성 콜라겐이 함유된 RTD(Ready To Drink) 음료이다. 5-ZERO(0 칼로리, 0당류, 無 합성 감미료, 無 색소, 無 보존료)를 충족하는 제로 음료로, 불필요한 합성 첨가물을 최소화했다.
육류나 어류에서 추출한 기존 콜라겐과 달리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식물성 원료만을 배합한 100% 비건 건강 음료이다.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한 음료로는 국내 첫 출시된 제품이다.
오는 6월 정식 판매되는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온라인 공식 스토어뿐만 아니라 전국 편의점과 H&B 스토어에서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스터즈는 이에 맞춰 자사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플랜트 콜라겐의 전속 모델로 꾸준한 자기 관리를 해온 배우 김사랑을 발탁했으며, TVC, PPL, OOH(옥외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을 포함한 통합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1조 원을 넘어섰고, 내년에는 2조원의 고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국내 최초로 4세대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한 음료로, 기존 동물성 콜라겐을 대체하면서 이너뷰티 및 헬시 플레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부스터즈의 마케팅 노하우를 집중해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