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국립한국해양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4-05-17 15:41
항만물류 분야 발전 및 상호협력 및 교류 증진
김석구 사장, "항만물류 관련 전문성 활용해 교류와 협력을 강화"

(왼쪽부터)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항만물류 분야 발전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류동근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 항만물류 위탁교육 및 협동과정 운영  △학술정보, 경영정보 및 기술정보의 교류 △학술적 자문 및 공동연구 △ 직원 의 대학원 입학 및 교육 지원 △ 대학생 인턴십 지원 및 해양안전 교육 관련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 양 기관 보유 시설물의 활용 및 협력관계 활성화 등이다.
[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특히,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항만물류와 관련된 공사의 전문지식을 학계와 공유하고, 항만물류 및 해양안전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통해 평택항의 항만물류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현안 해결형 인재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석구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항만물류 관련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