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졸업 '취업역량 강화' 성료

2024-05-14 16:14
재학생, 진로설정과 취업 준비 현장 기술 전달

대구보건대에서 진행된 인플루언서의 메이크업&헤어 스타일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현장이다. [사진=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문화관 213호에서 지난 2일과 13일에 열린 ‘졸업생과 함께하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뷰티산업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졸업생을 초청해 재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 준비에 필요한 현장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2일에는 ㈜아이디뷰티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과 졸업생이자 아이디헤어 수원매교점 신혜윤 선임수석실장(뷰티코디네이션학과 19학번)과 인사팀 김소라 차장이 특강과 면접에 참여했다.
 
아이디뷰티 인사팀은 취업 준비 방향성과 채용 과정에서 필요한 역량 등을 소개했다. 뛰어난 실력으로 연봉 1억 원을 돌파한 졸업생 신혜윤 씨는 롤모델로서 재학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특강 후, 사회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 아이디헤어반에서 22명의 학생이 ㈜아이디뷰티 면접에 응시했다. 학생들은 아이디헤어에 취업 시 3학기 동안 취득한 학점이 경력으로 인정되며, 합격 후 원하는 시기에 조기 취업이 가능하다.
 
13일에는 메이크업 인플루언서 ‘빛이나’와 EFOT에포트 청담의 헤어아티스트 ‘혜수’를 초청해 메이크업&헤어스타일 특강을 진행했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15학번 졸업생인 이은지 씨는 현재 EFOT에포트 청담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이자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빛이나’로 활동하고 있다.
 
특강은 2024년도 메이크업과 헤어 트렌드를 소개하고 직접 시연함으로써 뷰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했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김미정 학과장은 “졸업생 선배가 취업 후 이룬 성과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재학생들이 실제 취업 현장을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재학생들이 뷰티 전문가로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수업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