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5-13 16:09
미디어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통해 강원지역 미디어 인재 양성
고용노동부 강원지청과 직업계고 취업 지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가 13일 도교육청 2층에서 도내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디어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강원지역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고자 추진됐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한 자유학기제, 동아리, 특수학교의 미디어 교육 및 교원직무연수 등을 진행해 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도내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사업 기획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미디어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지역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해 두 기관이 한마음으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미디어 문해력을 향상하고 교직원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고용노동부 강원지청과 직업계고 취업 지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3일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고용노동부 강원지청과 직업계고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서비스 제공과 취업 지원 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고용노동부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구직자에게 취업 지원 서비스와 구직 촉진 수당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진로지도, 일 경험, 취업 알선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직업계고 방문 현장 설명회 개최 및 상담 지원 등이 포함됐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기회가 확대되어 도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훌륭한 직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