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및 강소기업 선정

2024-05-13 15:23
- 군산시, 유망 강소기업 및 강소기업 수여식 및 간담회 가져
- 신규 유망 강소기업 4개사, 강소기업 1개사 선정

유망강소기업 및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13일 군산시청에서 유망 강소기업 및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해당 기업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3월 공고를 시작으로 서류 및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유망 강소기업은 △대흥산업가스㈜ △㈜비에스엠신소재 △㈜세아씨앤에스 △(유)와이케이 4개사이며, 강소기업은 △㈜성현 1개사이다.
 
이번에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대흥산업가스㈜는 산업용 가스, ㈜비에스엠신소재는 탄소복합소재, ㈜세아씨앤에스는 특장차 관련 자동차 부품, (유)와이케이는 엔지니어 플라스틱 관련 자동차 부품을 제조 · 생산하는 기업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한 기업들이다.
 
또한 올해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성현은 지난 2021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에 선정을 계기로 파워플랜트 기자재 생산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새만금 산단에 이차전지 장비 생산을 위해 신 · 증설을 투자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도내 시군 최초로 시행한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 강소기업 육성 지원 사업’은 기업수요에 따른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국내외 마케팅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5천만원을 3년간 매년 지원받고, 유망 강소기업을 졸업한 기업 중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3천만원을 1년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유망 강소기업 및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해당 기업 대표들은 그간의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기업간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국내외 불안한 경제흐름 속에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지속적인 기술혁신 및 해외개척 등의 노력을 통해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한 것은 바로 강소기업이며, 앞으로도 기술 경쟁력이 우수한 지역기업들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주의 깊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