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구 순천시의회 의과대학유치 특별위원장 삭발식 진행
2024-05-08 15:09
순천 유치 표명 위한 결의대회
순천대 의대 유치 위해 온몸 바칠 각오
순천대 의대 유치 위해 온몸 바칠 각오
순천시의회는 8일 순천시청 정문에서 전남권 국립 의과대학 유치 과정에서 드러난 전남도의 신뢰성 없는 행정에 강한 질타와 함께 의과대학 순천 유치 표명을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과대학유치 특별위원장의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신정란 부위원장의 구호 선창과 전체 의원의 제창을 통해 △정부의 도내 의대 설립 약속 이행 △전남도 비공개 용역 자료 공개 △불공정 공모 중단 및 공모의 객관성 확보 방향 제시 △공모에 선정되지 못한 지역의 최우선 고려라는 핵심 메시지를 강력히 전달하였다.
특히, 결의문 낭독 이후 진행된 강형구 위원장의 삭발식은 자발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순천시의회 의과대학유치 특별위원장으로서 순천대 의대 유치를 위해 온몸을 다 바칠 각오가 되어있다는 비장함과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였다.
이어 “당사자들과의 합의를 전제로 모든 절차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된다면 100만에 육박하는 전남동부권 의료 수요, 준비된 부지, 전남에서 유일하게 글로컬30대학에 선정된 순천대학교의 역량 등 대부분의 객관적인 지표에서 우위에 있는 순천이 공모 자체를 거부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추진 과정에서 제기되었던 불공정에 대한 도민의 우려 해소를 위한 전남도의 모든 노력이 구체적으로 선행된 후에 공모 참여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2022년도에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현장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지난 4월에는 ‘전남도 국립 의과대학 순천 유치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의료 취약지역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