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시민 원로들의 관심과 고견 초석삼아 경제도시로 도약할 것"

2024-05-08 12:26
원주시, 시민원로 초청간담회 개최
2024 디지털헬스케어 채용박람회 개최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 원로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고견을 경제도시 원주의 초석으로 삼아 시민을 위한 행복한 변화가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원주시는 지역 원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원로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간담회는 전직 시장·의장·국회의원을 포함한 문화·교육·농업·경제·복지·종교 등 각 분야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배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원주 미래 발전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사진=원주시]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문화·경제·교통·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정 발전 방안을 자문하고 토론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민 원로들도 초청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100만 경제도시 원주’를 향한 아낌없는 응원과 물심양면을 동반한 지원을 약속했다.
◆ 2024 디지털헬스케어 채용박람회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2024 디지털헬스케어 채용박람회’가 오는 10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독수리광장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위해 교육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가 주최하고 대한의용생체공학회,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이 주관한다.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및 유관기업 40개가 참가하며 도내 14개 대학 소속 대학(원)생 및 구직 희망자 1000여 명이 참가한다.

기업채용관, 직무상담관, 기업홍보관, 부대행사관 등 총 4개 부스를 운영해 취업 준비부터 채용까지 다양한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정보 교류를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구직자 진로 설계, 지역 정주 혁신 인재 취업 지원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기업 및 유관기업에서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해 인력난 갈증이 해소되길 바라며 학생 및 구직 희망자들은 취업역량을 강화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