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5학년도 대비 입시 전략 큐레이팅' 성료

2024-04-30 15:24
현재 입시 이슈까지 입시의 모든 전략과 기술 등 강의
2024년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2025학년도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EBS 입시 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진학과 입시의 이해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 및 대비 방안 △현재 입시 이슈까지 입시의 모든 전략과 기술을 강의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내 고3 학생은“세 시간 이상의 논스톱 강의임에도 놓칠 내용 없이 풍성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강의를 바탕으로 남들보다 빠르고 철저하게 나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미리 준비를 잘 하면 걱정할 것이 없다는 유비무환의 자세로 우리 학생들이 입시 준비를 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 방학 입시 캠프(고1~2)와 11월 2차 진로진학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 2024년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특별행사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운영하는 특별행사로 실내외 공간에서 즐기는 미니어처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는 △'미니 쿠킹 스튜디오: 나만의 미니어처 과자집 만들기'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 봄 소풍편' △'미니골프 야외' △'클레이존: 벚꽃 토끼 소품 만들기' △'미니 베이커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하 1층에서는 '동물 친구들 목걸이 꾸미기',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된다.

그 밖에도 △'다섯 개의 비밀을 찾아라!' △'미니 피플 프로젝트' △'미니 컬러링'이 상시로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