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 교육부 창업 체험교육 거점학교 선정

2024-04-12 11:30
'전문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추진'

의정부공업고등학교[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교육부의 '2024년 창업 체험교육 거점학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창업 체험교육 거점학교'는 정부 핵심 정책 과제인 '혁신 창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창업 생태계 조성, 청소년 창업 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도 주요 공약 과제로 '창업 교육 내실화'를 공표한 바 있다.

의정부공고는 학생의 창업가정신과 창업 역량 함양을 위해 전문기관 네트워크 구축, 창업 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창업경진대회 개최, 전문교과 창업동아리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내년부터 창업교육을 정규 교육 과정에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데굴데굴'(건설), '분전반'(전기), '밀링블링·3D프린팅'(기계), '밀과보리'(화공), '로드'(전자) 등 전문교과 교육 과정과 연계된 8개 동아리도 운영한다.

김주한 의정부공고 교장은 "그동안 특성화고는 창업보다는 취업에 더 많은 관심과 정책 참여가 있었다"며 "앞으로 의정부공고 학생들은 창업가 정신에 기반한 취업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북부센터 유치에 이어 창업 체험교육 거점학교로 지정돼 고교 단계의 취업과 창업 교육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