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국회의원, 동해 삼육초 특별교실 증축, 삼화초 체육관 신축 특별교부금 25억원 확보

2024-04-05 14:15
2024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이철규 국회의원[사진=이동원 기자]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동해·태백·삼척·정선)은 지난 4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4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총 25억 21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동해 삼육초등학교 특별교실 증축 14억 2700만원, 동해 삼화초등학교 체육관 신축 10억 9400만원이다. 이철규 의원은 지역 사회의 요구를 청취하고 교육부에 건의하는 등의 노력 끝에 신청금액의 100% 교부를 확정지었다.
 
동해 삼육초등학교는 현재 창고 등의 기타 시설을 교실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일조량이 부족하고 환기가 되지 않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었다. 이에 특별교실 증축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삼화초등학교는 현재 체육관이 없어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및 체육 수업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 체육관 신축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규 의원은 "특별교부금 확보로 삼육초, 삼화초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지역,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동해·태백·삼척·정선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