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파주시·연천군 중소 제조기업 국내외 시장 진출 돕는다

2024-03-31 11:25
파주시'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연천군 '국내외조달등록 지원사업' 기업 모집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파주시·연천군이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이 안정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마케팅 지원 △국내외 조달등록 지원을 지원한다.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은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파주시 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3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소요비용의 90%,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해외지사화 지원, 글로벌 B2B계정 구입, 글로벌 SNS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해외 사이트 홍보비용지원 등이 포함되며 지난해 18개 사가 이 사업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 파주시 소재의 기능성 화장품 제조업체 L사는 이 사업을 통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홍보로 온라인몰 유입량이 2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태국 파트너로부터 약 5만 달러 규모의 수출 요청을 받고, 러시아 바이어와 동업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지원대상은 파주시 관내 본사 소재 또는 공장등록을 완료하고 지방세·세외수입을 완납한 중소제조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국내외조달등록 지원사업은 국내외 조달 시장 진출에 필요한 업무대행 컨설팅비, 교육비, 품질기술 인증비, 시험분석비, 해외규격 인증비등을 지원한다.

총 15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소요비용의 70%,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파주시, 연천군 소재 중소 제조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별로 각각 4월 12일(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과 16일(국내외조달등록 지원사업)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광용 균형기회본부장은 “앞으로도 사업분야별 수요를 면밀히 파악해 기업 요구에 맞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년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국내외조달등록 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