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획은 광주가 된다' 광주 브랜드학교 수강생 모집

2024-03-28 13:36

 
광주시청


광주광역시가 ‘광주 브랜드 학교’를 연다.
 
‘당신의 기획은 광주가 된다’를 슬로건으로 시민이 직접 광주에서 겪은 경험과 지역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자 더 매력적인 광주 도시 브랜딩을 위한 프로젝트 강좌다.
 
수강생 36명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강의는 도시 홍보와 도시브랜드 기획 이해 과정 및 실습, 지도(멘토링) 프로그램, 공동연수(워크숍)로 구성돼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 7차례 진행한다.
 
특히 부산 영도와 경북 포항의 도시 브랜딩을 주도한 국민대학교 디자인학과 교수팀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도시 브랜드 디자인 경험과 도시 홍보물 제작 등 현장감 넘치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광주시는 우수 수료생 10명에게 광주시 시정 홍보행사와 홍보물 기획 참여, 교육 결과물을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방침이다.
 
또 7월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광주 도시 브랜드 결과물로 전시회를 열어 시민의 시선으로 제작된 광주 브랜드를 홍보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도시사물디자인 12명 △도시언어디자인 12명 △도시경험디자인 12명 등 총 36명이다.
 
광주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생은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신동하 대변인은 “광주시민이 직접 광주의 매력과 경험을 도시브랜드로 디자인하는 데 의미가 있다. 시민의 이야기가 담긴 도시브랜드를 통해 광주시를 홍보할 수 있게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