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 행정력 집중

2024-03-27 16:00
안성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 공모 선정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 도로 소파보수 진행

김보라 안성시장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또한 기존 노후 산업단지 개선사업을 확대해 부족한 편의·복지시설 확충으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아름다운거리를 조성해 근로자 및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이 개선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발판으로 안성 관내 산업단지의 환경 개선을 위해 향후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안성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4년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노후된 안성제3일반산업단지에 청년문화센터 건립 162억원(국비 60억원)과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50억원(국비 20억원)이다.
[사진=안성시]
공모 선정으로 기업 혁신과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 사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제3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청년문화센터는 청년근로자 등 수요조사 등을 통해 건축 연면적 2000제곱미터, 지상3층 규모로 체육시설, 문화시설 및 멘탈 힐링 센터 등으로 구성하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동광아파트부터 산업단지까지 1.2킬로미터 구간을 산책거리, 경관거리 및 전기차 충전소 등으로 설치 할 예정으로 ‘25년 6월까지 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5년 7월 착공해 ‘27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문화를 지원하고 주민 및 기업에 이익을 주는 청년문화 복합공간인 요기(YOung Generation -Industry) 컴플렉스 플라자 설치해 산업단지를 지역 상생의 문화융합공간으로 변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 도로 소파보수 진행
경기 안성시는 도로 이용자가 많은 교통유발시설 내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 등으로 발생한 포트홀과 도로 침하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를 해소하고 생활불편 민원 등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자 오는 29일 금요일에 한경국립대학교 및 아양도서관 일원의 소파보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이달 총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4년 안성시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공사를 연간단가 계약으로 체결해 도로 내 포트홀과 크랙으로 인해 상태가 불량한 안성시 공도읍 만정리 소재의 KCC스위첸아파트 일원 및 숭인동 일원 등 소파보수를 완료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도로 이용에 따른 생활불편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도로 순찰을 통해 확인된 응급복구 및 소파보수가 필요한 도로를 조속히 조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