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기장군, '기장스카이워크' 조성 본격 추진 外

2024-03-26 15:04
도시관리계획 결정 용역 착수

기장군은 ‘기장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관계계획 결정 용역에 착수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기장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지(기장읍 대변리 산 19-2번지 일원)를 약 9만 4540㎡ 규모의 수변공원으로 변경하는 도시관리계획 결정 용역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스카이워크란 해안가나 산 정상 등에 설치한 구조물로,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늘을 걷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새로운 볼거리 제공과 관광명소 개발을 위해 전국의 지자체가 스카이워크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기장군이 추진하는 ‘기장스카이워크’는 기장읍 대변항 인근 해안로를 따라 전망대와 산책데크, 주차장 등으로 조성된다. 부지 인근에는 봉대산과 동해가 맞닿는 연해안과 함께 기장수산물체험홍보센터, 월드컵 기념 등대공원, 오시리아관광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스카이워크 조성 시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긍정적인 관광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군은 이번 용역으로 차질 없이 도시관리계획을 변경하고 ‘기장스카이워크’ 조성사업을 보다 구체화하여 조성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스카이워크를 온 가족이 즐기는 복합액티비티 시설로 구상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안점을 두겠다”며 “또한, 기장스카이워크 일원을 천혜의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수변공원으로 조성해 전국의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기장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기장군, 빌라쥬 드 아난티 및 아난티 코브와 취약계층 아동 지원 협약 체결
부산 기장군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최근 ‘빌라쥬 드 아난티’ 및 ‘아난티 코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최근 ‘빌라쥬 드 아난티’ 및 ‘아난티 코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난티 코브’와는 지난 2022년 첫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협약을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오픈한 ‘빌라쥬 드 아난티’와는 첫 번째 협약 체결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 취약 아동들이 빌라쥬 드 아난티 및 아난티코브 내 위치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정서적 성장과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키즈 컬처클럽(빌라쥬 드 아난티 소재) 관람권 제공 △캐비네 드 쁘아쏭(아난티코브 소재) 관람권과 쿠키 쿠폰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며, 대상자는 올해 4월부터 월 1회, 회당 10가구 이내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아동들은 ‘키즈 컬처클럽’의 동화책 클래스 또는 만들기 클래스에 참여하게 된다. 동화 속 세상의 생동감을 증폭시키는 미디어 지적놀이학습과 인지발달에 필수적인 신체활동을 마음껏 즐기면서 동화 이야기에 직접 들어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끝으로 만지며 이야기를 온몸으로 느끼는 경험을 제공받는다.

또한 ‘캐비네 드 쁘아쏭’의 미디어 아트 전시 관람을 통해 아동과 보호자가 여섯 개의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존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이번 협약을 기장군드림스타트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기장군 드림스타트 스탬프투어’의 프로그램 중 일부로 구성해, 취약계층 아동의 참여를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이홍모 빌라쥬 드 아난티 총괄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정서적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협약 외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찾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장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관내 기업이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모범적인 사례이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이면 누구나 드림스타트로 문의하여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