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전북발전 9대 정책공약 발표

2024-03-25 17:10
미래 융복합 신산업·자산운용 특화 금융도시 조성 등 포함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25일 전북특별자치도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한 전북발전 9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사진=김한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25일 전북특별자치도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한 전북발전 9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한병도 위원장 등 총선에 나서는 후보들은 은 이날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내외 경제 침체와 장기 저성장에 고물가로 도민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전북특별자치 시대가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북도당에서는 제22대 총선 승리와 전북 발전의 근간이 될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한 도민과의 약속’을 비전으로 하는 9대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주요 정책공약으로는 △미래 융복합 신산업과 자산운용 특화 금융도시 조성 △2045 탄소제로 그린 성장의 중심지로 조성 △첨단 농업과학기술로 농생명산업 강화 △글로벌 K–Culture 전북! △청년 투자 늘리고, 민생경제 활성화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 전북 △새만금 주요사업 2030년까지 완공 △전북 주요 SOC 조기 구축 △입법을 통한 전북특별자치도 성공 등이다.

한병도 위원장은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해 마련한 9대 핵심공약이 전북도민 앞에 드리는 소중한 약속이다"면서 "9대 핵심공약 실현을 위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