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 개관…"어린이 경제교육 앞장"
2024-03-14 13:56
영유아·초등학생 대상 놀이로 배우는 경제교육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 행사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 행사 개최
강원 원주시는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을 개관하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어린이 경제교육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경제교육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 배양과 미래 직업·진로 탐색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지만, 이를 전담하는 교육 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어린이 경제교육을 위해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에 △어린이경제은행 △직업의 세계-JOB WORLD △시장놀이 △세계의 화폐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어린이경제놀이터와 놀이로 배우는 경제보드게임교실 등을 마련했다.
또한, 4월부터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1박 2일 ‘경제캠프’가 매월 1회 진행되고, 이 외에도 물건의 매매와 시장의 흐름을 배우는 ‘어린이경제플리마켓’, 치악산 숲체험을 통해 배우는 ‘생태경제교육’, 동화로 배우는 ‘이야기 경제교육’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에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의 어린이경제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는 경제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 행사 개최
원주시는 공공기관 진로체험 견학 프로그램 사업과 연계해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람이 용이하도록 전세 버스를 지원해 생생한 채용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남기은 지역개발과장은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를 통해서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의 취업 기회 및 정보를 얻어 지역인재의 유출을 막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