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기장군,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外

2024-02-29 13:03

기장군은 올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올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장군이 지역의 명소·야경·풍경 등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확보하고 숨은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군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장군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단체나 법인은 제한), 공모대상은 기장군의 생태자연역사문화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주제로 지난해 2023년 1월 이후 디지털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은, 공모작품을 오는 10월 1일부터 마감일인 11월 30까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제출은 1인당 3점까지 가능하며, 작품규격(3500*2500픽셀 이상, 용량 5MB 이상)에 맞게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군은 이번 공모전으로 모두 42점 작품을 선정하며, 시상금으로 △대상(1점) 1백만원 △금상(1점) 50만원 △은상(3점) 각 30만원 △동상(5점) 각 20만원 △입선(32점) 각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군은 공모전에 선정된 사진을 홈페이지, SNS에 게시하는 등 군 관광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공모작품 수상작을 활용한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공모전으로 기장군의 숨은 관광명소를 찾고, 기장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특색있는 사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 열리는 공모전인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져서 우리 군 관광홍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기장군 관광진흥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기장군은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 기장읍 새마을어린이공원 내 기장항일운동 기념탑 광장에서‘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기장읍 새마을공원에서 개최한 3.1절 기념식 모습.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 기장읍 새마을어린이공원 내 기장항일운동 기념탑 광장에서‘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펼친 기장군 출신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과 민족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장읍 출신 독립유공자 후손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고유문 낭독 △기념사 △헌화 및 분향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본식에 앞서 9시 40분부터 식전공연으로 기장청소년리코더합주단의 합주와 기장해송여성합창단의 합창무대가 펼쳐진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이해 항일운동의 의미와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께서도 전 가정 태극기 달기와 함께 후손들에게 떳떳하고 자랑스러운 역사를 물려줄 책무에 다 같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일 오전 11시 정관박물관 내 정관애국지사추모탑 앞에서 정관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제105주년 정관읍 3·1절 기념식’이 개최되면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만세 함성이 기장군 곳곳에서 울려 퍼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