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소식] 경복대-퍼블랩,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外

2024-02-21 14:47
'실헝동물기술원 인턴십 등 공동 노력'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왼쪽) 교수와 퍼블랩 손현태 본부장이 최근 열린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반려동물보건과가 퍼블랩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실험동물기술원 인턴십, 졸업 후 취업 연계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퍼블랩은 인간화 마우스제작과 이를 이용한 효능 평가를 전문으로 하는 동물실험 CRO 기업이다.

최신 시설과 고성능 장비를 갖추고 동물실험 대행 업무와 질환별 특이 실험동물 모델을 제작하고 있다.

정연수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퍼블랩에 지속해서 우수한 동물실험 전문 인력을 공급하는 등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 개최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최근 전 학과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설계 워크숍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교육혁신 추진 과제의 일환이다.

전공 트랙을 설계·운영해 학생들의 교육 선택권을 보장하고, 융복합 전공을 운영해 변화하는 사회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26개 전 학과가 지난해 단계적으로 워크숍을 열었고, 올해 초 설계된 결과를 바탕으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했다.

공청회에서 69개 트랙과 트랙가이드를 설명하는 한편 트랙제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복대는 올해 신입생부터 진로 분야별 전공 트랙 제도를 적용할 예정이다.

경복대 관계자는 "학사 제도 유연화와 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해 유연학기, 다학기, 집중학기 등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