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 공략하는 이통사, 새 학기 할인 혜택 방출
2024-02-15 16:00
SKT, LG 그램·책상 세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
KT, 교권보호앱 '랑톡' 신학기부터 AI통화리포트 제공
KT, 교권보호앱 '랑톡' 신학기부터 AI통화리포트 제공
입학 시즌을 맞아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제휴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1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SKT)은 '아이러브ZEM(아이러브잼) 새 학기 페스티벌'을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ZEM(잼)'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T와 SK브로드밴드(SKB)의 유무선 통합 어린이 서비스 브랜드다. 차별화된 B tv ZEM 콘텐츠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돕는 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새 학기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ZEM앱 이용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랑 가득 우리 아이 새 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가능 대상은 프로모션 기간 내 잼 앱에서 신규로 자녀 등록을 완료한 고객이다. 잼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LG 그램 i5 17인치, 일룸 책상 세트, 어린이과학동아 2개월 구독권, 카카오프렌즈 문구 세트 등의 경품 프로모션에 응모할 수 있다. 자녀가 SKT 고객이면 부모는 가입 통신사에 상관없이 잼 앱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새 학기를 맞아 다음 달부터 ‘랑톡’에서 'AI 통화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랑톡은 교사가 개인 휴대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학생이나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교권보호 앱 서비스다.
AI 통화리포트에서는 교사는 업무 부담을 크게 낮춰줄 여섯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통화 내용의 텍스트 변환·검색 △통화 결과에 대한 감정 분석(만족·불만·평온·화남·우울) △통화 내용 요약·키워드 정리 △통화 수신 시 이전 통화 이력 요약 제공 △통화 녹음파일 클라우드 백업 △통화리포트 내보내기(외부 공유) 등이다. 통화녹음 파일을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이는 통화 서비스로 제공해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