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2024-02-14 12:00
- 2024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처리
충남 홍성군의회는 14일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하였으며, 주요안건으로는 2024년도 군정업무 실천계획 청취, 2023 회계연도 예산·재무회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등 일반안건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 발의 5건의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5건 등 총 10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하고, 권영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회 결과보고의 건, 김은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을호텔 개발 정책연구회 등록의 건, 이정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홍성군 자살사망 특성 분석 및 자살대책 정책연구회 등록의 건을 의결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이동노동자 권익증진 조례안, 김덕배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과 △2024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의한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의 각 부서별 2024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와 청취를 통해 홍성군정의 방향과 지역발전을 이끌 정책 등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서는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문병오 의원은 ⌜내포신도시 발전 과제와 홍성군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내포신도시 조성 발전을 위해 교통전담부서 설치 운영, 복합커뮤니티시설 조성, 홍성군과 홍성군민의 유기적인 소통 등을 제언하였고,
윤일순 의원은 ⌜아동친화도시를 넘어서 놀이친화도시로⌟라는 주제로 아동친화 인증도시가 된 우리 군의 아동을 위해 놀이권을 보장하는 법적·제도적 근거 마련, 놀이 친화적 공간 조성, 놀이 활동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 등을 통해 홍성군을 책임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놀이권 보장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