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중년 정책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2024-02-13 16:35
평택시 소재 비영리기관 및 단체(법인)면 누구나 가능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오는 28일까지 ‘신중년 정책’ 공모사업의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신중년 정책 공모는 신중년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등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평택시 소재 비영리기관 및 단체(법인)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중년 공모의 경우 신중년층을 위한 교육, 취업, 사회공헌, 건강증진, 여가 등 분야에서 기존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은 500만원의 범위에서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보조사업자는 인생이모작 운영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정신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에 입소하지 않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한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연중 주 2회(월요일, 수요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정신재활프로그램은 지난해 1년 동안 60여 명의 등록회원들이 참여해 총 147회 진행됐다.

참여 대상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로 재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정서적 안정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합창프로그램 △[브랜뉴합창단] △신체건강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재충전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를 돌아보고 나의 감정에 집중하는 감정코칭 프로그램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지역사회자원을 자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 적응 훈련 프로그램]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 [헤아림 가족교육] △등록회원 및 가족, 관계기관이 함께하는 정신재활 송년행사 [안녕! 2024]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신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들은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해 커다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자 분들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이 안정되고 사회적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관련 문의는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