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뷰티 위크 기획전' 흥행…거래액 155% 성장

2024-02-07 16:32
펀딩·스토어 프로젝트 총 273개 진행

[사진=와디즈]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베터 뷰티 위크(Better beauty week)’ 흥행으로 뷰티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1월 5주차) 대비 155% 늘며 뷰티 기획전 역대 최대 성과를 냈다고 7일 밝혔다. 뷰티 위크 기간 제품을 구매한 서포터는 1만4000여명이며 전년 동기간 대비 결제수가 67% 늘어났다.

와디즈가 올해 첫 선보인 베터 위크는 새롭고 트렌디한 제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카테고리 기획전이다. 매월 마지막 주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메이커에겐 맞춤형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고 서포터는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경험을 얻을 수 있다.

1월 첫 위크 기획전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뷰티 트렌드’를 주제로 뷰티 카테고리에서 진행됐다. 뷰티 위크 기간 내 가장 판매율이 좋았던 톱(Top) 3 는 모두 ‘세럼’ 제품이다.

특히 심플리웍스는 세럼 단일 제품으로 누적 17억원을 달성했다. 뷰티 위크 기간 내 프리오더(예약구매)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4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건강 기능 식품도 주목받았다. △보디 마사지기 △보디 괄사 제품은 프로젝트 평균 2000만원을 달성하며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이 인기를 얻었다.

와디즈 관계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새로운 메이커와 참신한 제품을 발굴해 기존 유통 채널보다 한발 빠른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고 메이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