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부터 AI 프로필까지… 롯데월드 알차게 즐기는 꿀팁

2024-02-04 14:09

혜성특급 탑승예약제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느덧 겨울방학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얼마 남지 않은 개학, 더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롯데월드 이용 꿀팁에 주목하자. 롯데월드는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어트랙션을 공략하는 방법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100% 즐길 수 있는 3가지 싹쓰리 ‘꿀팁’을 공개했다.
 
◆인기 어트랙션 공략 비법 ‘혜성특급 탑승예약제’

대기시간을 줄여줄 롯데월드 어드벤처 인기 어트랙션 공략법이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어트랙션 ‘혜성특급’의 긴 줄을 서지 않고 탑승 가능한 ‘탑승예약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탑승예약제’는 각 어트랙션의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탑승을 예약한 후 예약 시간에 맞춰 어트랙션을 이용하면 된다. 

‘혜성특급’ 탑승 예약 시간대는 총 3부로 나뉜다. 1부 오전 10시, 2부 오후 1시, 3부 오후 5시에 예약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인기 어트랙션 ‘후렌치레볼루션’과 ‘스페인해적선’도 혜성특급과 동일한 시간대에 예약할 수 있다. 

또 어트랙션에 빈자리가 발생한 경우 1인 손님의 탑승을 돕는 ‘싱글라이더’ 제도를 이용하면 예약 없이 빠른 탑승이 가능하다. 싱글라이더는 어트랙션 8종 (신밧드의모험, 스페인해적선, 후렌치레볼루션, 범퍼카, 파라오의분노, 풍선비행, 번지드롭, 회전그네)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싱글라이더 별도 대기줄에서 대기하면 빈자리가 발생했을 경우 우선적으로 탑승 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주인공으로 변신

색다른 인증샷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인공지능(AI) 인증샷 프로그램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를 준비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프로필을 만드는 어플리케이션 CARAT을 통해 자신의 셀카를 입력하면 해당 사진을 바탕으로 ‘드레스를 입고 매직캐슬 계단을 오르는 공주’, ‘가든 스테이지 무대의 아이돌’, ‘아이스링크 위 피겨선수’ 등으로 변신한 AI 프로필 사진 20장을 생성해준다.

특히 2월 한달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을 기념해 풍선으로 가득한 어드벤처와 불꽃이 터지는 매직캐슬까지 2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는 오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매직캐슬 35주년 기념 맵핑쇼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의 핫 스폿 ‘매직캐슬’에서는 35주년을 맞아 손님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포토존을 구성했다. 오는 7일부터 매일 오후 6시부터 매직캐슬 포토존에서는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면 포즈에 맞춰 매직캐슬의 맵핑이 화려하게 변신한다. 개원 35주년 신규 매직캐슬 맵핑쇼 ‘Luminous Memories of the Magical World’도 진행 중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35년간 지나온 모험의 시간들과 앞으로 계속될 환상의 여정을 담은 3D 맵핑쇼로 매일 오후 8시 40분 진행된다.

이외에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월 한달 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종합이용권을 38%까지 할인한다. 매표 시 학생증, 청소년증 또는 재학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방문하면 3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월 한달 간 롯데월드 제휴 카드 소지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