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시책설명회 성료

2024-02-01 16:34
기업 애로사항 및 지원 시책에 대한 맞춤형 설명 진행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안성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안성 관내의 기업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11개 유관기관, 안성시 및 안성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 및 금융 지원, 수출, R&D 지원 등 주요 지원 시책 설명과 더불어 1:1 현장 상담 부스도 운영해 기업 애로사항 및 지원 시책에 대한 맞춤형 설명이 이뤄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시기일수록 새로운 도전을 필요로 하는데 기업가 정신으로 잘 헤쳐 나가시리라 믿으며 안성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자 산단 개발에서 기업지원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도록 첨단산업과를 신설했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업지원을 위한 안성산업진흥원 설립과 기업경영 여건 개선 및 근로자 복지 증진을 위한 노후산단 고도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또한, 안성시 산업생태계 조사·연구를 위해 10인 이상 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전수 조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안성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기업대표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
경기 안성시가 지난 31일 개최된 ‘2024년 제1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관학협력을 통한 평생학습 상생 네트워크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시상식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하고, 교육부, EBS한국교육방송공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해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평생교육 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안성시는 ‘5개 대학을 품은 도시’라는 도시 특성을 살려 관내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시민에게 대학의 고등교육자원과 시의 행·재정적 자원으로 구성한 평생학습교육 과정을 제공해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은 물론, 평생학습주체 간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 시민 참여도와 만족도를 충족하는 안성시만의 특화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안성시는 2024년에도 ‘관‧학 협력을 통한 평생학습 상생 네트워크’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평생학습 정책을 꾸준히 발굴해 평생학습의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