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 정정순 의장,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2024-01-30 14:36
여성 정치인으로서 소외될 수 있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 펼쳐

30일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삼척시의회 정정순 의장이 2024년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삼척시의회]
강원도 삼척시의회 정정순 의장이 30일 웨스틴 조선 부산호텔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24년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한 의정활동 평가에서 지방자치 분권과 우수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삼척시에서는 정 의장이 유일한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의장은 시정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을 통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 지역사회에서 성실한 봉사활동을 수행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여성 정치인으로서 소외될 수 있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정정순 의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정정순 의장의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은 삼척시의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큰 자부심과 격려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정 의장의 의정활동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소개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