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공시설물 부실공사 사전 예방 총력
2024-01-18 14:53
시민의 안전 도모하고 불편사항 해결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공고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공고
이를 위해 여주시는 앞으로 공공시설물 건립 시 주요하자가 예상되는 공종에 대해 공사 설계, 감리, 시공단계에서 중점적인 관리·감독을 추진하고 건축분야, 토목분야 공무원들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주요하자 발생 부분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하자가 빈번히 발생하는 공법, 자재 등을 파악해 그 원인을 누적 관리하는 등 개선방안을 도출해 사전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또한, 건립이 완공된 공공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하자검사를 형식적이 아닌 꼼꼼하게 점검해 하자담보책임 기간 내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해 추가적인 예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검사 방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공공시설물에 작은 하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개선하는 등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향후 공무원들에 대한 현장 중심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 병행할 것이다”고 했다.
◆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공고
경기 여주시는 지난 1월 12일 민선8기 공약사항'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계획을 공고했다.본 공모사업은 학교별 여건에 맞는 특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을 유도해, 교육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2023년 처음 추진했다.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에 응모를 희망하는 학교들은 학력 향상 프로그램, 외부강사 특강, 방과후 특화 프로그램, 주문형 강좌 확대, 입시 대응능력 강화 프로그램 등 사업계획이 담긴 공모계획서를 제출하고 여주시는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 심사를 통해 2개교를 선정해, 2026년까지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2024년 1월 31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받으며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중 확정해, 2024학년도 교육과정에서 본 사업을 통한 특화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