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구소식]고향사랑기부제 2024년 제1, 2호 고액기부자 탄생 外
2024-01-07 15:10
이날 두 기부자는 수정산가족체육공원에서 열린 동구민 해맞이 한마당 행사를 방문해, 동구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고향을 사랑하시는 두 분과 함께 2024년 새해를 시작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 동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 500만원 이내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동구청-부경온라인비즈니스협회, '기부' 협약 체결
1000만원 상당 식품, 생활용품, 교육재료 등 다양한 물품 기부 온라인 사업가들은 협약 후 2주 동안 1000만원 상당의 식품, 생활용품, 교육재료 등 다양한 물품들을 기부했으며 이들의 따뜻한 손길이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기부문화 활성화 협약은 온라인 사업가들이 지역사회에 더 깊이 뿌리를 내리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그들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온라인 사업가들이 이끄는 이러한 변화는 지역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온라인사업가들과 공공기관의 다양한 협업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동구 좌천동, 초등학생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개강
지난해 12월 12일부터 12월 22일까지 11일간 동구민 초등학생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자 17명을 전원 선정해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첫 수업은 1월 4일에 크리스마스 오르골 만들기로 진행됐으며, 오는 18일까지 4회차에 걸쳐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희 좌천동장은 “방학기간 맞벌이 부부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구의 미래가 될 초등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