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MSCI ESG 평가서 'A등급' 획득
2024-01-05 16:48
SK바이오사이언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2023년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투자 회사들의 투자 참고 자료로,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련 10개 주제와 35개 핵심 이슈를 평가해 매년 발표한다.
이번 MSCI 보고서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적자원 개발 △헬스케어 접근성 강화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백신 공급 불균형 문제 해소를 목표로 백신 인프라가 미흡한 국가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연구개발(R&D), 생산 기반을 이식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 사업을 추진하며 전 세계에 헬스케어 접근성 강화에 기여했다는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환경(E) 영역에서는 안동 L-HOUSE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유해물질 배출 및 폐기물 관리 수준을 향상시켰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이사회 의장과 CEO의 분리 및 산업 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대표이사의 ESG 성과를 핵심 성과지표(KPI)에 반영하고 보상체계에 포함시키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구축·시행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