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게임 2종, LG 스마트TV서 서비스

2023-12-21 13:38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인 '애니팡 매치'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 블록체인 게임 2종을 LG전자 스마트 TV와 모니터 등 스크린 플랫폼인 웹OS에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웹OS는 LG전자가 2014년에 자사 스마트 TV에 도입한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스마트 TV 플랫폼 중 하나다. 연평균 2억대가 넘는 LG 스크린 기기가 웹OS를 사용한다.
 
웹OS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은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과 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팜'이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판인 애니팡4의 대중성을 계승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 제작 역량에 P&E 장르를 접목해 본연의 재미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P&E(Play&Earn)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게임 속에서 재미를 즐기는 동시에 얻은 재화나 아이템을 가상자산 등으로 현금화하는 걸 뜻한다.
 
에브리팜은 인기 사회관계망서비스 게임(SNG) '에브리타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소셜 네트워크 장르 P&E 게임이다. 농장과 레스토랑 생산·경영 활동, 완성도 높은 등장 인물 설정, 친구들과 소셜 네트워킹 등 원작의 대중성을 확대하며 블록체인 기술로 재미를 더했다.
 
양 게임은 LG 스마트 TV·모니터 외에도 LG전자 이동형 TV인 스탠바이미와 스탠바이미 고에서 즐길 수 있다. 현재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이후 위믹스 플레이의 생태계는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LG 스크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와 더욱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