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국평원과 AI 미래교육 환경 조성 협력

2023-12-21 13:10
교사·학생 맞춤형 교육 영상 제공 등

지난 19일 LG헬로비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오른쪽에서 세번째)와 박종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마련 등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케이무크·K-MOOC) 콘텐츠 이용·연계 △케이무크 이용과 활용 조사 △케이무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알리기 등에 힘을 모은다. 국평원이 주관하는 케이무크는 현재 900여개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 보급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케이무크의 여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콘텐츠는 교사와 학생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교사는 AI와 해외 디지털 전환 교육 우수사례 등을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학생들은 미디어 리터러시와 스마트 기기 과몰입·중독 예방, 진로교육 등을 학습할 수 있다.

박종오 국평원 디지털평생교육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디지털 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홍익 LG헬로비전 상무(커뮤니티그룹장)는 "새로운 미래 교육을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서 미래교실 환경 구축 등 지역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AI 디지털 교과서와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