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회

2023-12-20 16:19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의결 및 시정 질문 펼쳐

경주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회 장면 [사진=경주시의회]
경북 경주시의회는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9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경주시 맨발 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의해 ‘경주시 관광 약자를 위한 관광 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 가결됐고 나머지 안건은 원안 가결됐다.
 
또한 이락우 의원의 시정 질문이 이어졌다. 이락우 의원은 ‘공모 사업 기획부터 완료까지 책임감 있게 공모 사업을 추진할 방안, 무리한 공모사업 추진 시 미래 비용 증가에 따른 시의 재원 부담 관련 구체적 계획, 공모 사업 신청과 추진과정에서의 의회 보고 절차 준수 및 협의’와 ‘교통 체계 변경 시 교통영향평가나 주민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지키고 있는지, 용강네거리와 모아초등학교 앞의 교통 체계 변경 계획, 관내 국도 제7호선 폐지구간의 도로 시설물 관리 개선책’에 대해 질문했다.
 
이철우 의장은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추진하는 사업이 끝까지 잘 마무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의원들의 시정질문 등이 시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 산회 후 경주시의회는 소회의실에서 부패 방지와 신라 경관의 이해를 주제로 청렴 및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