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23-12-18 14:20
55개사 기업지원 통한 매출 83억원 증가, 신규 고용창출 130명 성과 달성

 
[사진=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19일 오후 2시,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사업본부에서 ‘2023년 강원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진행된 강원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의 추진성과와 결과를 공유해 강원지역 해양수산연관사업의 창업·투자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강원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강원특별자치도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을 운영센터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해양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성장을 유도하고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산업화를 통해 해양·수산업을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해양수산 연관 기업을 발굴해 5개사가 신규로 창업을 했고 55개사 기업지원을 통해 매출 83억원 증가, 130명의 신규 고용창출 성과를 달성 했으며 해양 심층수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쿠닉 심층수 비누(강원심층수), 미세조류 함유 수출용 반려동물 영양제(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콩물에 침지한 양념 먹태(디에스홈푸드), 동결건조 가자미·방어·양미리 이용 애완견 간식(동해형씨), 구멍쇠미역 추출물 크림(엔바이오스), 연어과 부산물 함유 나노콜라겐 앰플(신성바이오팜) 등 20여종의 다양한 해양수산 연관 신제품이 개발되어 상용화 됐다.

2024년에는 2023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국내외 판로 개척을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강원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해양수산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최우홍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해양수산 연관 기업에서 개발된 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도내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해양수산 연관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